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손상 모발 : 집에서 쉽게 하는 5가지 자연 헤어팩과 온열 트리트먼트

by bless73 2024. 12. 11.
반응형

극손상 모발, 코코넛오일, 올리브오일, 바나나, 요거트,계란, 온열 트리트먼트, 올바른 드라이방법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착한 모발 케어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귀찮으면 절대 안 하게 되는데 이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아서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효과도 좋아요.

1. 코코넛오일 팩

지난 글에서 코코넛오일의 효과에 대해 썼었는데요. 코코넛오일은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꼭 해보시면 좋겠어요. 피부 보습뿐만이 아니라 건조하고 상한 헤어에도 정말 좋답니다! 

코코넛 오일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샴푸할 때도 사용해주시고 손상헤어 관리 차원에서도 머리 감기 전에 충분히 시간을 두고 하시면 좋아요~

방법:

  1. 코코넛오일을 손에 덜어 녹여주세요(겨울철에는 고체로 되어 있어요. 24도가 넘으면 액체가 되느 그때는 그냥 2~3큰술 정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모발 끝부터 고르게 발라주고, 특히 손상된 부분에 집중해주세요.
  3. 30분에서 1시간 동안 두고, 샴푸로 헹궈주면 끝! 이렇게 하면 모발이 부드럽고 윤기 나게 변할 거예요. 더 좋은 효과를 보고 싶으시면 밤새 두고 다음 날 샴푸해도 좋아요.

2. 올리브 오일 팩

올리브 오일은 모발을 깊숙이 보습해 주고 영양을 공급해 줘요.

방법:

  1. 올리브 오일  2~3큰술을 모발에 바르고, 두피와 모발 끝에 잘 배어들도록 마사지해 줍니다.
  2. 30분 동안 두고 미온수로 헹궈주고, 샴푸로 깨끗이 씻어내면 끝! 진짜 간단하죠?

3. 요거트 마스크

플레인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 강화에 정말 좋답니다. 요거트 맛있게 드시고 남는 거 사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다 양보하셔서 사용하셔도 되어요~

방법:

  1. 요거트를 모발 전체에 고르게 발라주세요. 두피에도 잘 발라주면 좋습니다.
  2. 20~30분 동안 두고 헹궈주면 끝! 샴푸 해주면 부드러워진 모발을 느낄 수 있어요.

4. 계란 마스크

계란은 모발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해 주는 훌륭한 재료예요.

방법:

  1. 계란 1개를 잘 풀어서 모발에 바릅니다.
  2. 20~30분 후에는 미온수로 헹궈주고, 샴푸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5. 바나나 팩

놀랍게도 바나나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대요!

방법:

  1. 바나나 1개를 잘 으깨서 모발에 발라주세요. 바나나가 고르게 퍼지도록 잘 발라주세요.
  2. 30분 동안 두고 헹궈주면 끝! 단, 샴푸 할 때 욕조나 욕실에 으낀 바나나가 막히지 않도록 주의만 해주세요.

온열 트리트먼트 방법

온열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깊은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이죠. 미용실에서 헤어케어할 때 많이 해주는데 집에서도 간단하게 비용 들지 않게 가지고 있는 재료들로 할 수 있어요. 다이소에서 헤어팩만 좀 준비하시면 되네요.

드라이어로 하는 온열 트리트먼트

1. 머리 감기:

먼저 머리를 깨끗이 샴푸 하여 노폐물과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미온수를 사용하여 헹궈주는 것이 좋아요.

2. 트리트먼트 바르기:

세척한 모발에 적당량의 트리트먼트를 발라주세요. 모발 끝에 집중적으로 발라주시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흡수가 더 잘되도록 해주세요. 두피에는 안 닿게 주의해 주시고요.

3. 비닐 캡 착용: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비닐 캡이나 샤워 캡을 써주세요. 이렇게 하면 열이 빠져나가지 않아 트리트먼트의 효과가 더 잘 흡수됩니다.

4. 드라이어 사용:

비닐 캡 위에 헤어드라이어를 약한 온도로 살살해주세요. 너무 뜨겁지 않게, 5~10분 정도 따뜻한 바람을 쐬어줍니다. 드라이어를 너무 가까이 대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요.

5. 시간 두기:

드라이어로 열을 가한 후, 20~30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재미있는 동영상을 하나 보면 금방 시간이 지나갈 거예요!

6. 헹구기:

시간이 되면 미온수로 트리트먼트를 잘 헹궈주면 끝입니다!

헤어드라이어 사용할 때 바람 방향

헤어팩 기껏 했는데 드라이를 잘못하면 머릿결 다 엉망 되는 거 아시죠?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때 바람 방향은 위에서 아래로 해야 머릿결이 푸석해지는 걸 막아줘요:

  • 모발 손상 방지: 아래에서 위로 바람을 쐬면 모발의 큐티클이 열려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위에서 아래로 바람을 쐬면 큐티클이 닫히고 모발을 보호해 줘요. 이 둘의 차이가 엄청나게 크답니다. 위에서 아래로 드라이를 하면 팔은 좀 아프지만 그렇다고 절대로 아래로 팔을 내리고 하지 마셔요~
  • 정전기 감소: 아래에서 위로 바람을 쐬면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어요. 위에서 아래로 바람을 쐬면 모발이 부풀어 오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 스타일링 효과: 위에서 아래로 바람을 쐬면 스타일링이 더 잘 되며, 모발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마무리돼요.
  • 두피 자극 방지: 바람이 아래에서 위로 쐬어지면 두피에 불필요한 자극을 줄 수 있어요.

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헤어케어하는 방법과 머릿결 상하지 않고 차분하게 드라이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다음 샴푸할 때 바로 적용해서 해보세요. 분명 깜짝 놀라실 거예요. 특히 코코넛오일과 올리브오일 같은 경우에는 방법이 너무 쉬운데 비해서 효과가 좋아서 더 강추해요!

반응형